컨텐츠 바로가기


board


현재 위치

  1. 게시판
  2.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입니다.

[블록체인핫이슈] 반감기 앞둔 비트코인...오를까 내릴까
제목 [블록체인핫이슈] 반감기 앞둔 비트코인...오를까 내릴까
작성자 dsasada (ip:)
  • 작성일 2024-04-16 14:44:16
  • 추천 추천 하기
  • 조회수 9
  • 평점 0점

[블록체인핫이슈] 반감기 앞둔 비트코인...오를까 내릴까


월 20일로 예상되는 비트코인 반감기를 앞두고 가상자산(암호화폐) 시장의 향후 방향성을 두고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 가격이 상승할 것이라는 전망과 하락할 수 있다는 관측이 엇갈리고 있다.


9일(현지시간) 코인텔레그래프는 7만달러를 오르내리고 있는 비트코인의 장기 전망에 대해 다양한 예측이 나오는 가운데 최대 15만달러(약 2억원)까지 오를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고 전했다.


⦁ 반감기 앞둔 비트코인, 최고가 2억원 이를 것…전망


<a href="https://binance-bitget.com/%eb%b0%94%ec%9d%b4%eb%b9%84%ed%8a%b8/" target="_blank">바이비트</a>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파이넥스는 자체 분석을 통해 오는 20일 예정인 비트코인 반감기 이후 비트코인 가격은 160% 이상 상승해 15만달러에서 최고점에 찍을 수 있다는 전망을 내놓았다.


반면 비트코인(BTC)이 다가오는 반감기 이후 90일 이내에 급락할 수 있다는 전망이 나왔다고 8일(현지시간) 블록체인 매체 코인텔레그래프가 전했다.


⦁ 비트코인, 반감기 후 90일 동안 8.4% 급락 전망…과거 되풀이?


스테노리서치 애널리스트들은 다음 반감기가 지난 2016년의 반감기와 유사한 패턴을 보일 것으로 관측했다. 당시 비트코인 가격은 반감기 이후 90일 동안 8.4% 하락했다.


또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가 비트코인(BTC) 반감기는 가격 상승의 촉매제가 될 수 있으나, 시기가 걸림돌이 될 것으로 전망했다고 7일(이하 현지시간) 블록체인 매체 코인텔레그래프가 전했다.


⦁ 코인베이스 "비트코인 반감기, 약세장과 겹칠 것"


지난 5일 보고서에서 코인베이스는 전반적인 암호화폐 시장에서 가격을 더 끌어올리려면 다른 촉매제를 찾아야 할 것이라 주장했다.


비트코인(BTC) 최다 보유 기업 중 하나인 마이크로스트래티지가 오는 20일로 예정된 비트코인(BTC) 반감기의 수혜를 받을 수 있다는 전망이 나왔다고 8일(현지시간) 블록체인 매체 코인데스크가 전했다.


⦁ 비트코인 '큰손' 마이크로스트래티지, 반감기 수혜 입나…목표 주가 상향


미국 투자은행 벤치마크의 마크 팔머 애널리스트는 마이크로스트래티지의 목표주가를 기존 990달러를 1875달러로 상향조정했다. 새로운 목표주가는 비트코인이 오는 2025년말까지 12만5000달러~15만달러에 도달할 것이라는 가정을 전제로 한다는 설명이다.


이더리움(ETH)이 최근 비트코인(BTC)에 비해 저조한 성과를 보이고 있다고 11일(현지시간) 블록체인 매체 코인텔레그래프가 전했다.


⦁ 이더리움, 비트코인 대비 약세…한 달 새 13% 하락


<a href="https://bitgetpartnercenter.com/" target="_blank">비트겟</a>

지난 30일 동안 13.5% 하락한 이더리움은 비트코인을 포함한 다른 상위 레이어 1 토큰보다 실적이 저조했다. 반면 비트코인 가격은 지난 30일 동안 4% 하락하는데 그쳤다. 


레이어1 블록체인 개발사인 베라체인이 프레임워크벤처스, BH디지털 아부다비 지자 공동 주도 아래 1억달러 규모 시리즈B 투자를 유치했다고 블룸버그통신이 1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 모듈식 레이어1 블록체인 베라체인, 1억달러 규모 투자 유치


베라체인은 이번에 확보한 자금을 홍콩, 싱가포르, 동남아시아, 라틴 아메리카 및 아프리카에서 거점을 확대하는데 투입한다.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세계 탈중앙화 암호화폐 거래소인 유니스왑을 개발한 유니스왑랩스에 대한 조사를 진행하고 있다. 유니스왑을 상대로 소송을 제기하기 위한 일환으로 풀이된다.


⦁ 美 SEC 크립토 규제, 중앙화 거래소 이어 디파이도 정조준?


유니스왑은 10일(현지시간) SEC로부터 웰스 노티스(Wells Notice , 불법 금융거래 등에 개입했다는 혐의가 있는 기업이나 개인에게 소송 제기에 앞서 해명 기회를 주는 사전 통지서)를 받았다고 밝혔다.


샘 알트먼 오픈AI 최고경영자(CEO)가 참여하는 암호화폐 프로젝트인 월드코인의 '월드 앱' 사용자가 1000만명을 돌파했다고 11일(현지시간) 블록체인 매체 코인텔레그래프가 전했다. 


⦁ 샘 알트먼 참여한 월드코인 '월드 앱', 사용자 1000만명 돌파


월드 앱은 하루 평균 200만명, 한 달 500만명 이상의 사용자를 확보했다. 이는 서비스를 시작한 지 1년도 채 되지 않아 이룬 성과다.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가 비트코인(BTC) 기반 대체불가토큰(NFT) 거래 지원을 종료한다고 10일(현지시간) 블록체인매체 코인텔레그래프가 전했다. 


⦁ 바이낸스, 비트코인 NFT 거래 지원 종료


<a href="https://binance-bitget.com/%EA%B2%8C%EC%9D%B4%ED%8A%B8%EC%95%84%EC%9D%B4%EC%98%A4/" target="_blank">게이트아이오</a>

바이낸스는 블로그를 통해 "비트코인 네트워크를 통해 바이낸스 NFT 마켓플레이스에서 NFT 구매와 입금, 입찰, 나열이 더 이상 가능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바이낸스 NFT 마켓플레이스의 제품 제공을 간소화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라는 설명이다.


탈중앙화 금융 플랫폼 네오핀은 글로벌 RWA(Real World Asset, 실물연계자산) 플랫폼 계획을 12일 발표했다. 전통 금융 유동성과 블록체인 기술을 연결해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선다는 목표다.


⦁ 네오핀, 글로벌 RWA 시장 공략 시동..."5종 이상 상품 준비중"


회사 측에 따르면 네오핀 RWA 플랫폼 계획은 ▲오더북(Orderbook, 매수 및 매도 주문의 목록) 기반 RWA 전용 플랫폼 개발 ▲RWA 상품 라인업 확대 ▲RWA 멀티체인 전략 확장 등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


홍콩 규제 당국이  비트코인 및 이더리움 현물 ETF를 승인할 것으로 보인다. 이르면 홍콩은 이르면 15일(현지시간) 비트코인 및 이더리움 현물 ETF를 승인할 것이라고 블룸버그통신이 내부 사정에 정통한 소식통들을 인용해 보도했다.


⦁ "홍콩, 이르면 15일 비트코인·이더리움 현물 ETF 승인"


소식통들에 따르면 중국 기업 하베스트 펀드 매니지먼트 해외 자회사, 보세라 애셋 매니지먼트- 해시키 캐피털 협력체가 내놓은 비트코인, 이더리움 현물 ETF 관련해 승인을 받을 유력한 회사들로 꼽힌다.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가 영국 사용자들이 애플 페이를 통해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 등 디지털 자산을 구매할 수 있게 됐다고 발표했다.


⦁ 애플 페이로 비트코인 산다…코인베이스, 英 독점 서비스 출시


10일(현지시간) 블록체인 매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이를 통해 사용자들은 암호화폐를 더 안전하고 비공개적으로 구매할 수 있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레이어 1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Klaytn) 국내외 사업 확장을 위해 설립된 클레이튼 재단(이하 재단)은 라인테크플러스(LINE Tech Plus)가 개발한 \블록체인 및 웹 3.0 사업 운영사 ‘핀시아 재단(Finschia Foundation)’과 오는 30일 통합 재단 새 브랜딩을 공개한다. 


⦁ 클레이튼-핀시아, 30일 신규 통합 브랜드 발표...메인넷 통합 가속


두 재단은 새 브랜딩 발표를 통해 지난 1월 발의되고 2월에 각 재단 거버넌스 참여자들에게 승인받은 ‘프로젝트 드래곤’에 대한 과도기적 운영 체제 마감하고, 통일된 정체성 아래 메인넷 통합 과정을 이행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블록체인 전문회사 마브렉스가 국내 가상자산거래소 코빗에 MBX 토큰을 상장한다고 11일 밝혔다.


⦁ 마브렉스, 국내 가상자산거래소 '코빗' 상장


이용자들은 한국 시간 기준 이날 정오부터 코빗에서 입금을 진행할 수 있으며, 오후 5시부터는 MBX 토큰 거래 및 출금이 가능하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수정 취소

/ byte

댓글 입력

이름 비밀번호 관리자답변보기

확인

/ byte


*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